제1조 (목적)
이 약관은 '이너버전'(이하'회사'라 함)이 운영하는 인터넷 사이트(http://innerversion.co.kr)와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서 제공하는 서비스(이하 '서비스'라 함)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와 이용자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 (정의)
① 이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이너버전’이란 자유로운 상품 또는 용역(이하 “상품”이라 함)의 거래를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실시간 전자상거래 시스템 및 그 운영을 위한 서비스를 말합니다.
2. ‘이용자‘란 이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구매자, 셀러, 비회원을 말합니다.
3. ‘구매자’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개인이나 법인을 말합니다.
4. ‘셀러’란 회사에서 제공하는 상품 구매 및 관련 서비스와 셀러 약관 상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사업자등록증을 가지고 전문적인 판매활동을 하는 법인 또는 개인사업자로서 상품의 판매가 가능한 회원을 말합니다.
5. ‘비회원’이란 회원에 가입하지 않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는 자를 말합니다. 비회원은 서비스 이용에 제한이 있을 수 있습니다.
6. ‘아이디(ID)’란 이용자의 식별과 이용자의 서비스 이용을 위하여 이용자가 설정하고 회사가 승인하여 회사에 등록된 영문, 숫자 또는 영문과 숫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7. ‘비밀번호(Password)’란 이용자 인지를 확인하고 비밀을 보호하기 위하여 이용자가 직접 설정하여 회사에 등록한 영문, 숫자, 특수문자의 조합을 말합니다.
8. ‘적립금’이란 회사에서 무상으로 지급하는 선불전자 지급수단을 말합니다.
9. ‘할인’이란 상품 등을 구매할 때 표시된 금액 또는 비율만큼 할인받을 수 있는 금액을 말합니다.
10. ‘영업일’이란 회사가 정상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 날로서 토요일, 일요일 및 법정 공휴일을 제외한 날을 말합니다.
11. ‘결제 대금 보호 서비스’란 회사가 구매자가 결제한 결제 대금을 보호하기 위하여 일정 기간 결제 대금을 예치하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12. ‘구매 결정’이란 구매자가 거래에 대하여 구매 종료(구매확정, 교환)의 의사표시로 상품 수령일로부터 3일이 되는 날까지 셀러 또는 이너버전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을 경우 4일째 되는 날 자동 구매 결정 처리됩니다.
② 제1항에서 정의되지 않은 용어의 의미는 관련 법령 및 일반적인 거래 관행을 따릅니다.
제3조 (약관의 명시와 개정)
① 회사는 이 약관을 이용자가 알 수 있도록 사이트의 초기 서비스 화면(전면)에 게시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 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할 수 있습니다.
② 회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전자거래기본법, 전자서명법,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등에 관한 법률, 방문판매 등에 관한 법률, 소비자보호법 등 관련 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이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 사유를 명시하여 현행 약관과 함께 몰의 초기 화면에 그 적용일자 7일 이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 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한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④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그 개정 약관은 그 적용일자이후에 체결되는 계약에만 적용되고 그 이전에 이미 체결된 계약에 대해서는 개정 전의 약관조항이 그대로 적용됩니다. 다만, 이미 계약을 체결한 이용자가 개정 약관 조항의 적용을 받기를 원하는 뜻을 제3항에 의한 개정 약관의 공지 기간 내에 회사에 송신하여 회사의 동의를 받은 경우에는 개정 약관 조항이 적용됩니다.
⑤ 회사가 전 항에 따라 개정 약관을 공지할 때에 이용자가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를 표시하지 않거나 이용계약을 해지하지 않는 경우 개정 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봅니다.
⑥ 회사가 이용자에게 이용 약관의 변경을 공지하였음에도 불구하고 이용자가 이를 알지 못하여 발생하는 피해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⑦ 이 약관에서 정하지 아니한 사항과 이 약관의 해석에 관하여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약관의 규제 등에 관한 법률, 공정거래위원회가 정하는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 보호 지침 및 관계법령 또는 상관례를 따릅니다.
제4조 (서비스의 제공 및 변경)
① 회사는 다음과 같은 업무를 수행합니다.
1. E-Commerce Platform 개발 및 운영 서비스
- 판매 관련 업무지원 서비스
- 구매 관련 지원 서비스
- 상품 정보검색 서비스
- 기타 전자상거래 관련 서비스
2. 광고 집행 및 프로모션 서비스
② 회사가 제공하는 전항의 서비스는 이용자가 상품을 거래할 수 있도록 인터넷 사이트의 이용을 허락하거나, 통신판매를 알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5조 (대리행위 및 보증의 부인)
① 회사는 효율적인 서비스를 위한 시스템 운영 및 관리 책임만을 부담하며, 재화 또는 용역의 거래와 관련하여 구매자 또는 셀러를 대리하지 아니하고, 이용자 사이에 성립된 거래 및 이용자가 제공하고 등록한 정보에 대해서는 해당 이용자가 그에 대한 직접적인 책임을 부담하여야 합니다.
② 회사는 회사가 제공하는 시스템을 통하여 이루어지는 구매자와 셀러 간의 거래와 관련하여 판매 의사 또는 구매의사의 존부 및 진정성, 등록 상품의 품질, 완전성, 안정성, 적법성 및 타인의 권리에 대한 비침해성, 구매자 또는 셀러가 입력하는 정보 및 그 정보를 통하여 링크된 URL에 게재된 자료의 진실성 또는 적법성 등 일체에 대하여 보증하지 아니하며, 이와 관련한 위험과 책임은 해당 이용자가 부담합니다. 다만,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이용자에게 피해가 발생한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③ 회사가 판매하는 직매입 상품의 경우 구매자에 대하여 회사는 셀러의 지위를 갖게 됩니다.
제6조 (회원가입)
①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이 약관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서 회원가입을 신청합니다.
② 회원가입은 만 14세 이상의 개인 또는 사업자(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가 할 수 있으며, 이용신청자는 실명으로 가입신청을 해야 하며, 실명이 아니거나 타인의 정보를 도용하는 경우 서비스 이용이 제한되거나 관련 법령에 의거 처벌받을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제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가입을 승낙합니다.
1. 가입신청자가 이 약관 제8조 제2항에 의하여 이전에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 다만 제8조 제2항에 의한 회원자격 상실 후 3년이 경과한 자로서 회사의 회원 재가입 승낙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한다.
2.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 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3. 기타 회원가입을 승낙하는 것이 회사의 기술상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④ 회원가입 계약의 성립 시기는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으로 합니다.
⑤ 이용자는 회원 가입 시 기재한 사항에 대하여 변경된 내용이 있는 경우에는 사이트 내에서 직접 수정을 하거나 회사에 그 내용을 알려야 합니다.
⑥ 이용계약을 종료(해지 포함) 한 후 재가입하는 이용자는 최종 이용할 때 사용한 아이디(ID)는 사용할 수 없으며 새로운 아이디(ID)를 사용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제7조 (아이디 및 비밀번호의 관리)
① 아이디(ID) 및 비밀번호에 대한 관리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으며, 이용자는 어떠한 경우에도 본인의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타인에게 양도하거나 대여할 수 없습니다.
② 회사의 귀책사유 없이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의 유출, 양도, 대여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실이나 손해에 대하여는 이용자가 그에 대한 책임을 부담합니다.
③ 이용자는 아이디(ID) 또는 비밀번호를 도난당하거나 제3자가 무단으로 이를 사용하고 있음을 인지한 경우, 이를 즉시 회사에 통보하여야 하고 회사는 이에 대한 신속한 처리를 위하여 최선의 노력을 다하여야 합니다.
제8조 (회원 탈퇴 및 이용계약 해지 등)
① 이용자는 회사에 언제든지 탈퇴를 요청할 수 있으며 회사는 즉시 회원 탈퇴를 처리합니다. 단, 탈퇴 의사를 통지하기 전에 현재 진행 중인 모든 상품의 거래를 완료하거나 철회 또는 취소하여야 하며, 거래의 철회 또는 취소로 인한 불이익은 이용자 본인이 부담하여야 하며,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또한, 이용자가 회사에 대한 채무를 전부 이행하지 않으면 이용자가 해당 채무를 전부 이행할 때까지 회사는 이용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으며, 이용자가 이 약관과 관계 법령 등을 위반하여 이용이 정지된 경우 회사가 재발방지를 위하여 이용자의 이용계약 해지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② 이용자가 다음 각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이용계약을 해지할 수 있습니다.
1. 가입 신청 시에 허위 내용을 등록한 경우
2. 회사를 이용하여 구입한 재화 등의 대금, 기타 회사 이용에 관련하여 이용자가 부담하는 채무를 기일에 지급하지 않는 경우
3. 다른 사람의 서비스 이용을 방해하거나 그 정보를 도용하는 등 전자상거래 질서를 위협하는 경우
4. 회사를 이용하여 법령 또는 이 약관이 금지하거나 공서양속에 반하는 행위를 하는 경우
5. 그 외 회사가 정한 안전거래 이용규칙을 위반한 경우
③ 회사가 제2항에 따라 이용계약을 해지하는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사전 안내 후 30일의 기간을 정하여 소명할 기회를 부여합니다.
④ 본 항에서 정한 바에 따라 회사와 이용자과의 이용계약이 종료될 시에는 회사는 이용자에게 부가적으로 제공한 각종 혜택을 회수할 수 있으며, 이용자의 재이용 신청에 대하여 회사는 이에 대한 승낙을 거절할 수 있습니다.
⑤ 본 항에 따라 이용계약이 해지되어도 해지 이전에 체결된 매매계약의 완결에 관해서는 이 약관이 계속 적용됩니다.
제9조 (서비스 이용)
① 구매자는 상품을 구매하기 전에 반드시 셀러가 사이트 내에 작성한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정확하게 확인해야 합니다. 구매하려는 상품의 내용과 거래의 조건을 확인하지 않고 구매하여 발생한 모든 손실과 손해는 구매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② 구매자는 상품의 상세 내용과 거래의 조건 등에 관한 내용을 판매에게 확인하기 위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상품문의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③ 구매자는 이 약관과 회사가 서비스 화면에서 알리는 내용을 지켜야 하며, 약관과 알리는 내용을 위반하거나 이행하지 않아서 발생하는 모든 손실과 손해에 대해 책임을 집니다.
④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에 청약철회의 원인이 발생하면 수령한 상품을 임의로 사용하거나 훼손되도록 방치해서는 안 됩니다. 청약철회 상품의 임의 사용이나 상품 보관의 미흡으로 상품이 훼손되었을 때에는 그에 합당한 비용을 부담하거나 셀러가 청약철회를 거부할 수 있습니다.
⑤ 구매자는 셀러와 상품 매매 절차에서 분쟁이 발생하면 분쟁의 해결을 위하여 성실히 임해야 하며, 분쟁 해결의 불성실로 셀러와 회사에 손실과 손해가 발생하면 그에 대한 모든 책임을 져야 합니다.
⑥ 구매자가 상품을 구매할 때는 본인 명의의 결제수단을 사용하여야 하며,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해서는 안 됩니다. 타인의 결제수단을 임의로 사용하여 발생하는 회사, 결제수단 소유자, 셀러의 손실과 손해에 대한 모든 책임은 구매자에게 있습니다.
제10조 (서비스기간과 중단)
① 본 약관에 따른 서비스 기간은 서비스 신청일로부터 이용계약의 해지 시까지입니다.
②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 설비의 보수, 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의 두절 등의 사유가 발생한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서비스 일시 중단 사실과 그 사유를 사이트 초기 화면에 통지합니다.
③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회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의 제공을 제한하거나 일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제11조 (서비스 이용료)
회사는 이용자 간의 자유로운 전자상거래에 있어서 필요로 하는 각종 서비스를 제공하고 회사의 내부 정책에 따라 그에 대한 이용료(서비스 이용료)를 부과할 수 있습니다.
제12조 (개인정보의 변경, 보호)
① 이용자는 이용 신청 시 허위의 정보를 제공하여서는 아니 되며,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에는 즉시 변경사항을 최신의 정보로 수정하여야 합니다. 단, 이름, ID 등은 수정할 수 없으나 법령에 의한 경우는 예외적으로 수정 가능합니다.
② 수정하지 않은 정보로 인하여 발생하는 손해는 해당 이용자의 책임이며,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그에 대한 책임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③ 회사는 이용계약을 위하여 이용자가 제공한 정보를 회사 서비스 운영을 위한 목적 이외의 용도로 사용하거나 이용자의 동의 없이 제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관련 법령에 달리 정함이 있는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처리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 보호 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제13조 (저작권 정책)
①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와 관련하여 회사는 저작권자의 저작권 보호를 위한 정책을 수립해 운영하며 이용자는 회사의 저작권 정책을 지켜야 합니다.
② 이용자가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이용하면서 작성한 각종 게시물의 저작권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으며, 해당 게시물의 저작권 침해를 비롯한 민·형사상 모든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③ 회사는 이용자가 등록한 게시물을 검색 사이트나 다른 사이트에 노출할 수 있으며, 판촉, 홍보 및 기타의 자료로 무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또한,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내에서 이용자의 게시물을 복제, 전시, 전송, 배포할 수 있으며 2차적 저작물과 편집저작물로 작성할 수 있습니다. 다만, 해당 게시물을 등록한 이용자가 게시물의 삭제 또는 사용중지를 요청하면 회사는 관련 법률에 따라 보존해야 하는 사항을 제외하고 즉시 삭제 또는 사용을 중지합니다.
④ 본 조 제3항에 언급된 회사의 사용권은 서비스를 운영하는 동안에만 확정적으로 유효합니다.
⑤ 회사가 본 조 제3항 이외의 방법으로 이용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하고자 할 때에는, 전화, 팩스, 이메일(E-mail) 등의 방법으로 미리 이용자의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회사가 본 항에 따라 이용자의 게시물을 상업적으로 이용할 때 회사는 별도의 보상 제도를 운영할 수 있습니다.
⑥ 회사가 작성한 저작물에 대한 저작권과 지적 재산권은 회사에 귀속합니다.
⑦ 이용자가 서비스를 이용하여 얻은 정보를 회사의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할 때 그에 대한 책임은 이용자 본인에게 있습니다.
⑧ 이용자는 서비스 내에서 자신의 저작권이 침해되면 회사가 운영하는 신고센터 제도를 이용하여 자신의 정당한 권리를 보호받을 수 있습니다.
⑨ 게시물의 내용이 다음 각 호의 내용을 담고 있을 때 회사는 게시자에게 사전 안내 후 게시물을 블라인드 처리하거나 게시자에게 특정 서비스의 이용 제한 또는 정지,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단, 관련 법령에서 정하고 있는 경우에는 사전 안내 없이 가능합니다. 이때 게시물이 블라인드 처리되면 해당 게시물과 관련된 게시물도 모두 블라인드 처리됩니다.
1. 대한민국의 법령을 위반하는 내용을 포함하는 경우
2. 타인의 권리나 명예, 신용 기타 정당한 이익을 침해하는 경우
3. 정보통신기기의 오작동을 일으킬 수 있는 악성코드나 데이터를 포함하는 경우
4. 사회 공공질서나 미풍양속에 위배되는 경우
5. 기타 제1호 내지 제4호에 준하는 중대한 사유로 말미암아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원활한 진행을 방해하는 것으로 판단되는 경우
⑩ 회사가 제9항에 따라 게시물을 삭제했을 때, 해당 게시자는 회사에 30일 내에 이의를 제기하여 구제받을 수 있습니다.
제14조 (매매계약의 체결 및 대금 결제)
① 상품의 매매계약은 셀러가 제시한 상품의 판매 조건에 응하여 청약의 의사표시를 하고 이에 대하여 셀러가 승낙의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체결됩니다.
② 회사는 이용자가 현금, 카드 기타의 방법으로 매매 대금을 결제할 수 있는 방법을 제공합니다.
③ 매매 대금의 결제와 관련하여 구매자가 입력한 정보 및 그 정보와 관련하여 발생한 책임과 불이익은 전적으로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합니다.
④ 상품을 주문한 후 3일 이내에 매매 대금을 결제하지 않으면 주문취소로 간주되며, 해당 주문은 자동 취소됩니다.
⑤ 회사는 구매자의 상품 매매계약 체결 내용을 나의 쇼핑 내역을 통해 확인할 수 있도록 조치하며, 매매계약의 취소 방법 및 절차를 안내합니다.
⑥ 회사는 구매자가 매매 대금 결제 시 사용한 결제수단에 대해 정당한 사용 권한을 가지고 있는지의 여부를 확인할 수 있으며, 이에 대한 확인이 완료될 때까지 거래 진행을 중지하거나, 확인이 불가한 해당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⑦ 구매자가 실제로 결제하는 금액은 셀러가 정한 공급원가, 기본 이용료, 상품에 적용된 할인쿠폰, 배송비, 옵션 상품의 옵션 내역 등이 적용된 금액(실 구매액)이며 구매자에게 발행되는 구매증빙서(현금영수증, 세금계산서, 신용카드 매출전표 등)는 실 구매액으로 발행됩니다.
제15조 (배송)
① 배송 소요 기간은 입금 또는 대금 결제 확인일의 익일을 기산일로 하여 배송이 완료되기까지의 기간을 말합니다.
② 회사는 셀러에게 회사로부터 구매자의 입금 또는 대금 결제에 대한 확인 통지를 받은 후 3영업일 이내에 배송에 필요한 조치를 취하도록 안내합니다.
③ 공휴일 및 기타 휴무일 또는 천재지변 등 불가항력적인 사유가 발생한 경우 그 해당 기간은 배송 소요 기간에서 제외됩니다.
④ 회사는 배송과 관련하여 셀러와 구매자, 배송업체, 금융기관 등과의 사이에 발생한 분쟁은 당사자들 간의 해결을 원칙으로 하며, 회사는 어떠한 책임도 부담하지 않습니다.
⑤ 회사 또는 셀러는 상품 수령이 확인되었음에도 구매확정이 이루어지지 않을 경우 구매자에게 구매확정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셀러가 기입한 송장번호로 각 택배사의 배송조회 시스템을 통해 배송 완료일을 확인 후 배송 완료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⑥ 배송 완료 후 구매확정으로 거래 상태가 변경되었다면 구매자는 상품 미수령, 반품의 사유로 회사에 이의를 제기할 수 없으며, 상품 구매대금의 환불, 상품의 교환 등 모든 문제는 셀러와 직접 해결해야 합니다.
제16조 (해외 배송 서비스)
① 해외 배송 서비스 이용 시 셀러가 관세법에 따라 수입신고를 대행하는 경우 관련 법령에 따라 회사는 통관 시 필요한 구매자의 통관정보를 셀러로부터 위탁받아 수집할 수 있으며, 주문 시 작성하지 않을 경우 배송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② 해외 배송 상품 중 상품 가격에 관세와 부가세(이하 ‘관부가세’)가 포함되지 않을 경우 상품의 종류, 가액, 구매 목적 등에 따라 관부가세가 부과될 수 있으며, 이와 관련하여 관세청으로부터 수입신고 절차 및 관부가세 납부 절차의 통지를 받으실 수 있습니다.
제17조 (취소)
① 구매자는 구매한 상품이 발송되기 전까지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며, 배송 중인 경우에는 취소가 아닌 반품 절차에 따라 처리됩니다.
② 구매자는 결제를 완료한 후 배송 대기 상태에서는 취소 신청 접수 시 특별한 사정이 없는 한 즉시 취소 처리가 완료됩니다.
③ 배송 요청 상태에서 즉시 취소 처리가 완료되는 것이 원칙이나 이미 상품이 발송이 된 경우 발송된 상품의 왕복 배송비는 구매자가 부담하는 것을 원칙으로 합니다.
④ 취소 처리에 따른 환불은 카드 결제의 경우 취소 절차가 완료된 즉시 결제가 취소되며,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 영업일 이내에 현금 잔고로 환불됩니다.
제18조 (반품/교환)
① 구매자는 상품을 배송받은 날로부터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제17조에 의거 7일 이내에 반품 또는 교환을 요청할 수 있다.
② 반품 또는 교환에 관한 일반적인 사항은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 등 관련 법령이 셀러가 제시한 조건보다 우선합니다. 단, 다음 각 호의 경우에는 구매자가 반품이나 교환을 요청할 수 없습니다.
1. 구매자의 귀책사유로 상품 또는 부속품이 멸실, 훼손되어 상품의 가치가 감소한 경우
2. 구매자가 사용 또는 일부 소비하여 상품의 가치가 현저히 감소하여 재판매가 곤란할 경우
3. 복제가 가능한 상품의 포장이 훼손된 경우
4. 상품의 배송완료일이 영업일 기준 7일이상 경과되어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에서의 환불 및 교환 유효일이 지난 경우
③ 반품 또는 교환에 소요되는 비용은 반품에 대한 귀책사유가 있는 자에게 일반적으로 귀속됩니다. (단순 변심: 구매자 부담, 상품 하자: 셀러 부담 등)
④ 교환 신청을 하더라도 셀러에게 교환할 상품의 재고가 없는 경우에는 교환이 불가능하며, 이 경우에 해당 교환 신청은 반품으로 처리됩니다.
⑤ 반품 또는 교환 신청 시 반품 송장번호를 미기재하거나 해당 사유에 관하여 셀러에게 정확히 통보(또는 서면) 하지 않을 시 반품 처리 및 교환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⑥ 반품에 따른 환불은 반품 상품이 셀러에게 도착되고 반품 사유 및 반품 배송비 부담자가 확인된 이후에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현금 잔고로 환불되고, 카드 결제의 경우 즉시 결제가 취소됩니다.
⑦ 반품 배송를 구매자가 부담하여야 하는 경우 반품 배송비의 추가 결제가 이루어지지 않으면 환불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⑧ 회사는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이 요청된 날로부터 10일이 지날 때까지 셀러에게 상품을 반송하지 않거나, 전화나 이메일(E-Mail) 등으로 연락이 되지 않을 경우 교환 또는 반품 요청을 철회한 것으로 간주하여 보관 중인 결제 대금을 셀러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⑨ 회사는 구매자의 교환 또는 반품 요청이 정당하지 않다고 판단되면 구매자의 요청을 취소하여 보관 중인 결제 대금을 셀러에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제19조 (환불)
① 회사는 구매자의 취소 또는 반품에 의하여 환불 사유가 발생할 시 현금결제의 경우에는 3영업일 이내에 구매자의 입금계좌로 해당 금액을 환불하고 카드 결제의 경우에는 즉시 결제 취소됩니다.
② 카드 결제를 통한 구매 건의 환불은 원칙적으로 카드 결제 취소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③ 이용자는 현금 잔고로 환불된 금액을 통장으로 입금 받고자 하는 경우에는 별도로 지정한 자신의 출금계좌로 현금 출금 요청을 통해 출금할 수 있습니다.
제20조 (결제 대금 보호 서비스)
①회사는 e-커머스 서비스의 신뢰성을 높이고 이용자 간에 안전한 거래가 이루어질 수 있도록 결제 대금 보호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결제 대금 보호 서비스란, 매매계약이 체결되고 구매자가 대금을 결제하였을 경우, 구매자가 셀러로부터 해당 상품을 받았다면 회사는 미리 정한 서비스 이용료를 공제한 후 해당 셀러에게 대금을 정산해 해주는 서비스를 말합니다.
② 결제대금 보호 서비스는 이너버전에서 구매하는 모든 상품에 적용 됩니다.
③ 결제 대금 보호 서비스는 이용자 간에 이루어지는 상품 매매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높이고, 상품을 인수하기 전에 대금을 결제해야 하는 구매자를 보호하기 위해 제공합니다.
④ 결제 대금 보호 서비스를 이용하는 구매자는 구매확정 기간 내에 회사에 구매확정,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표시를 해야 합니다.
⑤ 회사는 구매자가 배송 완료일로부터 영업일 기준 3일이 지나도록 교환 또는 반품의 의사를 밝히지 않는 경우 구매자에게 구매확정의 의사가 있는 것으로 간주하고 전자상거래 등에서의 소비자보호에 관한 법률’의 관련 규정에 따라 관련 대금을 상품의 셀러에게 송금할 수 있습니다.
⑥ 결제 대금 보호 서비스가 종료된 이후에 청약철회, 취소, 해제, 무효 등의 사유가 발생한다면 구매자는 셀러와 직접 청약철회, 취소, 해제 및 결제 대금 환불 등에 관한 절차를 진행해야 합니다.
제21조 (할인)
① 회사 또는 셀러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이용자에게 상품 구매 시 일정액 또는 일정 비율을 할인받을 수 있도록 상품 가격의 할인 및 할인쿠폰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② 할인금액은 일부 품목 또는 일정 기간에만 적용될 수 있습니다.
제22조 (적립금)
① 회사는 구매자가 상품 리뷰를 작성하거나 이벤트에 참여하는 경우 등에 적립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② 구매자는 이너버전에서 상품을 구매할 때 다른 결제수단과 함께 적립금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는 적립금의 적립기준, 사용방법, 사용 기한 및 제한 등을 상품, 이용자 등급 및 지급 사유 등에 따라 다르게 정할 수 있으며 사이트 화면 또는 공지를 통해 별도 게시하거나 통지합니다.
④ 구매자는 회사가 지급한 적립금을 부여 일로부터 12개월 이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다만 적립금 지급 당시 별도로 고지된 유효기간이 있을 경우에는 고지된 기간 내에 사용해야 합니다. 적립금은 잔존 유효기간이 적은 것부터 사용되며, 유효기간이 지난 적립금은 자동으로 소멸됩니다.
⑤ 구매자는 적립금을 제3자에게 또는 다른 아이디로 양도할 수 없으며 유상으로 거래하거나 현금으로 전환할 수 없습니다.
⑥ 회원 탈퇴 시 사용하지 않은 적립금은 남은 유효기간과 상관없이 즉시 소멸되며, 탈퇴 후 재가입을 하더라도 소멸된 적립금은 복구되지 않습니다.
제23조 (금지행위)
① 회사가 제공하는 결제 대금 보호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고 셀러와 구매자 간에 직접적으로 거래하는 행위(직거래)는 거래의 안전을 위하여 금지되고, 직거래를 통하여 발생한 제반 문제에 대한 책임은 거래 당사자에게 있으며 회사는 이에 관하여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습니다.
② 직거래를 하거나 이를 유도한 것으로 확인된 셀러는 판매 서비스 이용 계약이 해지될 수 있으며, 이용자는 직거래를 하거나 유도한 셀러를 상품 상세페이지 고객센터, 게시판 등 다양한 방법으로 신고할 수 있습니다.
③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 이용방법에 의하지 아니하고 비정상적인 방법으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시스템에 접근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④ 회사는 시스템 부정행위가 확인된 경우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회사가 부가적으로 제공한 혜택의 일부 또는 전부의 회수, 특정 서비스의 이용 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할 수 있습니다.
⑤ 타인의 명의, 카드 정보, 계좌 정보 등을 도용하여 회사가 제공하는 구매 서비스를 이용하는 행위는 금지됩니다.
⑥ 상품 판매 또는 용역 제공을 가장하여 자금을 융통하는 것과 같이 여신전문금융업법 등 법령에 의하여 금지된 방법으로 비정상적인 결제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이용자의 거래를 중지시키고 관련 기관에 통보할 수 있습니다.
⑦ 실제 상품의 배송이 없는 등 상품의 실질적인 구매의사가 없는 구매행위를 하는 것은 금지되며, 해당 내용이 확인된 경우 회사는 당해 거래를 취소할 수 있습니다.
⑧ 제3자에게 재판매하기 위한 목적으로 회사가 제공하는 혜택이나 할인율 등을 부당하게 이용하는 행위, 회사에 손실을 발생시키는 행위는 금지되며, 재판매 목적의 거래 행위가 확인된 경우 회사는 해당 이용자에 대하여 서비스 이용 제한, 이용계약의 해지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으며, 이러한 행위로 손해가 있을 경우 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제24조 (회사의 면책)
① 회사는 이너버전을 기반으로 한 거래 시스템을 제공하며, 상품의 매매와 관련하여 발생하는 상품의 배송, 청약철회, 반품 등의 거래에 관하여 분쟁이 발생한 경우 전자상거래 법에 의거하여 원만하게 처리될 수 있도록 중재합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분쟁이 발생한 경우 그 책임은 회사가 부담합니다.
② 제10조 제2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일시적으로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 또는 제3자가 입은 손해에 대하여 책임지지 않습니다. 단,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한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③ 제10조 제3항의 사유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한하거나 중단하는 경우 회사는 불가항력을 이유로 그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④ 회사는 이용자의 귀책사유로 인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⑤ 이용자가 자신의 개인정보를 타인에게 유출 또는 제공함으로써, 발생하는 피해에 대해서 회사는 일절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⑥ 회사는 서비스 화면에 표시되는 셀러 또는 제3자가 제공하는 상품 또는 정보 등의 정확성, 적시성, 타당성 등을 보증하지 않습니다.
제25조 (재판권 및 준거법)
① 이 약관과 회사와 이용자 간의 서비스 이용계약 및 이용자 상호 간의 분쟁에 대해 회사를 당사자로 하는 소송이 제기될 경우에는 그 분쟁의 처리는 대한민국 ‘민사소송법’에서 정한 절차를 따릅니다.
② 회사와 이용자 간에 제기된 소송에는 대한민국 법령이 적용됩니다.